본문 바로가기
스위스 생활/미라클모닝

#10 [미라클 모닝] 22일차 물 마시기, 20일 실천 후기

by 이루어지니 2022. 7. 11.

[미라클 모닝 22일 차] 물 마시기 및 20일 실천 후기입니다.

미라클모닝 타임스탬프
미라클모닝 22일차

 

그동안 글은 안 썼지만 꾸준히 5~6시쯤 일어나서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었다. 2번은 7시에 일어났지만 말이다. 어느새 22일 차이다. 시간 참 빠르다.

 

| 미라클 모닝 22일차

어제부터 알람 시간을 조금 더 당겨보았다. 원래 5시 15분에서 4시 50분으로. 이유는 아침에 100번 쓰기를 시작해서이다. 한 번 작성하는데 시간을 재보니 1시간이 걸리더라. 그래서 기상시간을 앞당겼다. 처음에 시작할까 말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그냥 해보기로 했다. 100일만 하면 되니까. 밑져야 본전이니까. 이런 마음가짐으로. 꾸준히 습관들이고 행동하는 게 중요하다. 이왕 시작한 거 끝까지 해보는 거다.

 

| 물 마시기

물 스타벅스 텀블러
물 마시기

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. 미라클 모닝 사진 찍고, 물 마시기. 저렇게 텀블러에 넣고 하루 종일 옆에 두고 마시면 하루 2리터는 금방이다. 지난 포스팅에도 작성했지만 물 마시는 것에 대한 장점은 어마어마하게 많다. 특히 순환이 잘되어 변비가 싹 사라진다. 하루가 상쾌하다. 게다가 군것질 생각이 확연히 줄어들었다. 물배가 차니 가짜 배고픔을 안 느끼나 보다.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한 효과를 가져온다. 10킬로, 20킬로씩 뺀 사람들, 날씬한 사람들을 자세히 보면 물을 자주 마신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.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기 어렵다면 텀블러 또는 물병이라도 옆에 들고 다니자. 눈에 보여야 더 자주 마시게 된다. 예쁘고 멋진 텀블러일수록 좋다. 기분도 좋고 손이 더 자주 가게 되니까.

 

2022.06.22 - [자기관리/미라클모닝] - #4 미라클모닝_물 / 물 마시기 습관 / 효능 / 다이어트 / 건강 / 습관성형

 

#4 미라클모닝_물 / 물 마시기 습관 / 효능 / 다이어트 / 건강 / 습관성형

미라클 모닝 4일 차 - 물 마시기 습관 | 미라클모닝 4일 차 안녕하세요 이루어지니입니다. 어느덧 4일 차가 되었네요. 오늘은 계획한 시간에 잘 일어났습니다. 아침부터 일정이 있어서 부지런히

helena23.tistory.com

 

| 미라클 모닝 20일 후기

미라클 모닝을 20일 동안 진행해보니, 개인적으로는 2주가 조금 지난 시점인 16~18일차가 제일 힘들었다. 이삿짐 정리로 인해 피로가 많이 쌓였는지 매일 아침마다 일어나기는 했지만 사진찍고 조금 있다가 다시 잠드는 일이 몇 번 있었다. 19, 20일에는 7시에 일어나기도 했는데, 중간에 루틴을 바꾸니 조금 더 자게 되더라. 이지성의 [꿈꾸는 다락방]이라는 책에 일어나자마자 눈감고 시각화를 하라는게 있어서 실천해보았는데, 그것이 나에게는 독이였다. 그냥 생각없이 무의식인 상태에서 일어나서 모닝사진 찍어야하는데, 누워서 시각화를 하다보니 잠에 다시 빠져들었다. 두 번하고 안되겠다싶어 말았다. 미라클 모닝 20일동안 진행해보니 예전보다는 확실히 일어나는 게 쉬워졌다. 그리고 성취감이 있다. 3주나 해내다니! 앞으로 30일, 50일도 열심히 해서 미라클 모닝 후기 남겨야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