임당판정이 되고나서 며칠 뒤.
병원에서 혈당 측정기기를 받고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받았다. 여기는 약국가서 측정시기를 따로 사지 않아도 되고 다 제공해줘서 편하다🙂
2주에 한 번 메일로 측정결과서를 보내라고 하셨고, 다음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주신다고 하셨다.
다음 제출일은 5월 7일이다.
혈당 측정은 하루에 총 4번. 공복, 아점저 식후 1시간.
스위스는 한국과 혈당 측정 기준이 달라서 수치 계산이 헷갈릴 수 있다.
임당산모의 수치 in 기준은 다음과 같다.
* 공복: 5.3 이하
* 식후 1시간: 8.0 이하
4월 23일 수요일 4.9 / 6.9 / 7.6 / 5.1
공복
* 혈당: 4.9 (5.3 이하)
* 느낀점: 혹시나 공복혈당 자체가 높아서 임신전에 이미 당뇨가 있나 걱정했는데 안정권이여서 다행이다.
아침

* 식단: 애호박머핀, 채소(당근, 오이, 토마토, 시금치), 사과2쪽, 오나오(오트밀과 치아씨드에 우유넣고 밤새 불린 후 베리류와 skyr요거트 첨가), 블랙커피
* 혈당: 6.9 (8.0 이하)
* 운동: x (밥먹고 혈당측정 전엔 운동을 안했지만 오전에 30분정도 걸음)
* 느낀점: 아마 아침 메뉴가 저정도에서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싶다. 자주 먹는 메뉴가 안정권이라 다행
점심

*식단: 통밀샌드위치1/2(통밀빵, 치즈, 계란, 당근라페, 시금치, 아몬드버터), 샐러드(채소, 오이, 파프리카, 강낭콩, 옥수수, 발사믹드레싱), 스무디(시금치, 바나나, 얼린열대과일), 에너지볼 2알(오트밀,건포도,대추야자,카카오,아몬드버터 섞어서 만든 것)
*혈당: 7.6 (8.0이하로 수치인이나 주의필요)
*운동: X
*느낀점: 스무디를 마시면서 달다~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..! 수치인했지만 건강하게 먹은 것치고는 높은 지수가 나왔다. 역시 과일이 문제인가.. 밥먹고 졸음이 엄청 쏟이져서 낮잠을 한숨 잠. 스무디야 너는 아웃이다.
저녁

*식단: 돼지고기, 삶은 양배추, 쌈장, 잡곡밥, 당근, 오이
*혈당: 5.1 (8.0 이하)
*운동: 아이와 술래잡기
*느낀점: 역대급 베리 안정적. 참고로 저거 다 먹은거 아님. 같이 나눠 먹은거임. 고기가 땡겨서 먹었는데 너무 안정적으로 나와서 놀람. 양배추에 쌈장 찍어먹으면서 걱정했는데 다행이다. 삶은 양배추가 달달하니 맛있어! 자주 먹어야겠다. 밥먹고 아이와 술래잡기했는데 이것도 영향이 있었던 것 같다.
마무리
혈당측정 첫 날인데, 수치 아웃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. 다음주에 예약된 영양상담 전까지는 이것 저것 시도해보면서 나에게 맞는 식단을 찾아가봐야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