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경제/재테크

애드센스 광고 승인 거절(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)

by 이루어지니 2022. 7. 16.

애드센스 승인 거절 원인 파악 및 해결하기

 

애드센스 승인 거절
애드센스 승인 거절

 

하하. 오늘 메일이 왔습니다.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네요. 

원인은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합니다.

광고 개제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

| 주의 필요: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

광고 승인을 신청한지 약 2주 만에 메일을 받았습니다. 한 번에 통과하길 원했는데, 뭐 어쩔 수 없죠. 이러면서 배우는 거고, 더 좋은 퀄리티의 게시글을 작성하려고 신경 쓰겠죠.

 

원인은 위와 같이 3가지가 있네요.

ㅇ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

ㅇ 아직 준비 중인 화면

ㅇ 알림,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

 

이 말은, 1. 게시글의 숫자나 글의 내용이 부족하거나, 2. 글이 없는 카테고리가 존재하거나, 3. 링크로만 이루어진 페이지만 존재한다거나입니다. 

여기서 저는 우선 2번에 해당되었습니다. 1번일 가능성도 있지만 우선 2번이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아요. 최근에 경제 카테고리에 재테크와 정보를 추가하면서 게시글을 옮긴다는 게 깜빡하고 안 옮겼지 뭡니까. 얼른 카테고리를 옮겨놓고 재검토 요청을 했습니다. 또 2주가 걸릴 수도 있으니, 이런 건 바로바로 신청해 놔야 합니다. 

 

2번을 해결했음에도 또 문제가 생긴다면 1번을 해결해봐야겠죠. 아직 게시글이 적어서일 수도 있으니 검토되는 기간 동안 꾸준히 글을 작성해봐야겠어요. 혹자는 게시글의 글자 수가 1,000~1,500자가 되어야 한다.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만 작성해야 한다.라고 하는데, 꼭 그렇지 않다는 의견도 많아서 거기까지는 신경 쓰지 않으려고요. 처음에 글자 수와 주제에 너무 국한되어서 생각하니 고민만 많아지고, 스트레스만 쌓이더라고요.

 

어쨌든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는 처리를 했으니, 다시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. 다음엔 애드센스 승인되기를 바라며^^

 

 

 

'경제 > 재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22년 7월 11일, 애플 주주가 되다.  (10) 2022.07.14